알뜰폰 갑자기 유심 안될때 해결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얼마 전 제가 경험한 알뜰폰 유심이 안될 때 대처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구글서치 통해서 검색해 보면 유심이 갑자기 안돼서 통화가 안될 때는
주로 1) 기기 재부팅 2) 유심 세척 3) 네이밍 이 주로 검색이 되더라고요
하지만 위의 세 가지 방법을 해도 살아나지 않는 부모님 휴대폰 유심...
메이저 통신사라면, 근처의 가게 가서 봐달라고 하면 되겠지만, 알뜰폰은 도움받을 수 있는 매장이 없다는 함정.
위 사진이 작동 안 하는 유심칩입니다. 겉면에 스크레치가 있는 것으로 보아, 스크레치가 이유로 추청 됩니다.
여러 번 넣었다 뺀 건도 아닐 텐데 왜 스크레치가 난 건지 알 수 없네요
그래서 이걸 어떻게 좋을지 생각해 보니, 얼마 전 스카이라이프 모바일에서 유심두 개에 1천 원(무료배송) 이벤트가 있어서
구매한 것이 생각나 이왕 이렇게 된 거 더 저렴한 통신사를 이전해 보려고 스카이라이프 모바일 유심을 넣어 봅니다.
유심교체는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동봉된 핀센으로 커넥터를 연 후, 황금색 유심을 새 거로 놓고 바꾸면 끝
기존 유심이 안 되는 상태에서는 새로운 통신사 유심 교체불가
다른 통신사 유심을 넣고, 개통을 시작해 봅니다. 중요한 본인 인증을 해야 합니다.
1) 네이버 인증, 2) 카드 인증, 3) 전화 인증 중에서 선택하면 됩니다.
하지만 대부분 인증에서 또다시 문자로 인증번호를 받아야 하는 전화인증을 합니다.
부모님 휴대폰이라, 네이버 인증이 깔려 있지 않습니다. 설치를 하려면 또 휴대폰 인증이 필수
휴대폰으로 인증은 정말 세계최고 인듯합니다.
그래서 카드인증과, 일반 휴대폰 인증을 시도해보았습니다.
생각해 보니깐, 아직 신규로 바꿀 통신사에서 문자가 올 일은 없을 거 같고, 그렇다면 기존 통신사에서
문자를 받아야 하는데, 기존통신사는 유심이 고장이라 안되고, 이러지도 못하고 저러지도 못하는
굉장히 난해하면서도 애매한 상황을 맞이하게 됩니다.
매장을 찾아가고 싶지만, 매장도 없고 알뜰폰 사용자의 비해입니다.
정안 되겠다 싶다고 고민하던 중, 기존 알뜰폰 통신사에 전화를 해서 방법을 알려달라고 해보자는 생각이
번개처럼 듭니다.
전화를 해봅니다. 모두 통화 중, 3~4번 시도 끝에 겨우 상담사와 연결이 됩니다.
기존 유심을 새로 구매하고, 상담사를 통한 재등록
상담사분이, 기존과 똑같은 유심을 등록하고, 유심에 등록된 1) 시리얼 번호 랑 2) 모델명 불러주면 돕다는
심플한 답변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근처의 이마트 24에 가서 기존에 구매했던 원칩을 8천8백 원 주고 구매했습니다. 이거로 다시 변경하고
고객센터에 또 3~4번에 시도 끝에 통화를 하게 됩니다.
새로 구매한 유심의 시리얼번호와 모델명(유심칩 뒤에 적혀있습니다.) 불러주고 휴대폰을 1번 재부팅하니깐
통신이 잡힙니다.
먼 길을 돌고 돌아 정상화시켰는데요, 요점은 "기존유심을 구매한 후 고객센터 전화" 이것이 핵심입니다.
알뜰폰 사용자가 1천만명 이상인 요즘, 이 글이 도움이 되셨스면 합니다.
이것으로 소소한 지식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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